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맛집 · 카페

특별한 날, 전주 에코시티 한우 오마카세 - 우연

by Spemer 2022. 1. 6.
728x90
반응형

2021년 12월 31일, 아버지 퇴임 + 새해 기념으로 고향인 전주에 방문했다. 아무래도 특별한 날인 만큼, 특별한 곳에서 특별한 2021년의 마지막 식사를 하기 위해 한우 오마카세를 선택했다. 나는 방문 약 2주 전에 미리 예약을 해두었고, 디너로는 10코스의 시그니처 코스(90,000원, 구이 3종)와 13코스의 프리미엄 코스(130,000원, 구이 5종) 중 시그니처 코스를 선택했다.

 

 

오늘 먹게 될 고기들. 빛깔이 너무 곱다. 가장 왼쪽의 고기는 '저게 뭐지...?' 했는데 아래에 그 정체가 나온다. 옆으로는 차돌박이, 업진살, 채끝살.

 

방은 딱 하나(8인실)가 있는데, 4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4인 미만일 경우에는 룸 차지(10,000원)가 발생하지만 나는 우리 가족(3명)끼리만 먹고 싶어서 룸 차지를 지불하고 방으로 예약해서 방문했다.

 

처음 나온 음식은 단호박 수프. 다른 재료 없이 단호박으로만 만들었다는데 적당한 단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다. 양은 '살짝 부족한데?'라는 생각이 들어서, 오히려 감칠맛이 나게 만드는 정도의 양.

 

다음 두번째로는 직접 구운 참깨 크래커 안에 육회를 채워 넣고, 캐비어를 올린 요리. 이 날 가장 인상 깊었던 요리였다. 원래 육회나 육사시미, 회 같은 날것을 좋아하긴 하지만 저 세 가지 재료 + 아래 소스의 조화는 정말 처음 맛보지만 거부감 없고 부드럽게 맛있는 느낌이었다. 참깨 크래커는 딱딱하지 않고, 안의 재료를 품으면서 딱 손으로 집어먹기 좋은 정도. 함께 나온 무알콜 칵테일도 굿.

 

세 번째는 드디어 구이. 차돌박이와 영양부추, 구운 애호박. 한우를 구웠으니 당연히 맛은 좋았지만, 오히려 익숙한 맛이라 딱히 특별할 건 없었다.

 

 

네 번째 요리는 투명한 유리컵 안에 들어있는 연어 그라브락스. 숟가락으로 안의 내용물들을 비벼서 떠먹는 형식이었다. 타르타르소스와 함께 새콤달콤 + 기름진 짭조름한 연어의 조합이 신선하고 입맛을 돋우는 느낌이었다.

 

다섯 번째로는 아스파라거스와 송이버섯을 곁들인 업진살 구이. 구이로는 두 번째. 역시 배 쪽 부위라서 그런지, 정말 기름진 부위였다. 육향 또한 최고.

 

여섯 번째 요리는 카펠리니 육회 파스타. 익숙한 맛인데 뭔가 조금 다른 느낌이었다. 면은 소면이나 쫄면이 아닌 스파게티 파스타면을 사용했다고 한다. 약간 매콤하고 새콤한 소스와 육회의 조합도 굿. 기름진 구이 사이에 딱 들어가 있어서, 물리지 않도록 쉬어가기 좋은 음식과 타이밍.

 

일곱 번째로는 채끝살 구이.  다른 음식들이 맛이 너무 좋아서, 이게 구이요리 끝이라고? 까지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고기 자체가 워낙 좋다 보니 뭐에 찍어먹어도 맛있었겠지만, 이번에도 역시 말돈소금이 하드캐리. 말돈소금의 씹는 맛은 정말 훌륭하다.

 

 

여덟 번째 요리는 수제버거가 나왔다. 보고 '왜 이게 (지금) 나오지...?' 라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역시 햄버거는 옳다. 반개만 나와서 살짝 배부른 상태이긴 했지만 양도 적당했다. 위에서 '저게 뭐지...?'의 '저게'를 담당했던 고기가 여기서 패티로 구워져 나온 것이었다. 함께 나온 트러플 감자튀김은 케첩이 필요 없는 정도.

 

아홉 번째로는 깔끔한 느낌이 드는 따뜻한 밥과 깔끔한 소고기 뭇국. 그냥 평범한 맛이라 나는 몇 숟가락 안 먹고 남겼다.

 

 

마지막 열 번째, 디저트. 아이스크림 느낌의 티라미슈 + 초코와 입가심용 차. 받침대가 조금 아쉬운 모양이긴 했지만 맛은 좋았다. 다 먹고 나니 딱 적당히 배부른 느낌. 올 초 아버지 환갑 때는 전주의 다른 한우 오마카세인 '밥상 위의 한우'라는 곳을 갔었는데, 밥상 위의 한우는 사시미의 비중이 좀 더 높고 고기도 정석 '구이'(다른 것들과 곁들이지 않는)에 가까운 고기들이 많았었다. 이번에 방문한 '우연'은 조금 더 깔끔하고 다양한 음식들의 조화가 퓨전스러운 음식도 많은 느낌. 소중한 사람들과의 특별한 한 끼를 찾는다면, 추천.

 

 

전주 한우 오마카세, 우연
https://place.map.kakao.com/1655706943

 

우연

전북 전주시 덕진구 세병서로 39 승진빌딩 302호 (송천동2가 1331-10)

place.map.kakao.com

우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ooyeon_hanuomakase/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우연 캐치테이블(예약)
https://app.catchtable.co.kr/ct/shop/wooyeon

 

즐거운 미식 생활의 시작, 캐치테이블

전화없이 편리하게 캐치테이블로 레스토랑 예약하세요!

app.catchtable.co.kr

 

728x90
반응형

댓글